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성군의회, 아프리카 돼지열병 거점소독시설 격려 방문 본문

충청복지신문/충남도

홍성군의회, 아프리카 돼지열병 거점소독시설 격려 방문

충청복지신문 2019. 10. 14. 01:11

홍성군의회, 아프리카 돼지열병 거점소독시설 격려 방문

아프리카 돼지열병 거점소독시설 2곳 방문해 방역 근무자 격려 및 위문품 전달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9.09.25  07:08:23  | 

            

      

  

▲ 김헌수 의장이 방역 근무자를 격려하고 돼지열병 바이러스 차단에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의회(의장 김헌수)는 지난 23일 관내 아프리카 돼지열병 거점소독시설 2곳을 방문해 방역 근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제262회 임시회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제2차 상임위원회 운영이 늦은 시간까지 진행되는 등 심도있는 예산심의 의정활동 관계로 김헌수 의장이 대표로 홍주종합경기장 주차장과 광천 가축시장 입구에 설치한 아프리카 돼지열병 거점소독시설을 방문해 소독시설 등을 살펴보고 철저한 방역으로 돼지열병 바이러스 차단에 적극적으로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헌수 의장은 “홍성군은 전국최고의 축산단지로 백신과 치료제가 없는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지역에 유입 될 경우 심각한 피해가 발생할 것으로 우려되는 상황에서 방역업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근무자들의 숨은 노고는 농가에 든든한 버팀목이 된다”며 현장 방역 근무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군에서는 ASF 방역대책 본부를 24시간 운영하며 공동방제단을 통한 주요 도로 및 방역취약지에 대한 집중 소독을 실시하는 등 아프리카 돼지열병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