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서산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한마당 마쳐 본문

충청복지신문/서산시

서산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한마당 마쳐

충청복지신문 2019. 11. 17. 16:25

서산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한마당 마쳐

지역사회 장애인의 사회통합 및 화합의 장 제공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9.04.24  07:28:07  


      

  

▲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 한마당 행사’ 진행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23일 서산시민체육관에서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산시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길일국)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맹정호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장, 조성복 서산경찰서장을 비롯해 각 기관단체장, 장애인,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1부 기념식에서는 모범 장애인에 대한 표창과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및 공무원 등 18명에 대해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2부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대전 맑은소리 합창단과 초청가수의 축하공연 및 장애인 장기자랑으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길일국 회장은 “장애인이라는 사회의 편견을 스스로 극복하고 그 힘을 디딤돌로 주어진 환경을 극복해내야 사회의 편견과 차별을 이겨낼 수 있다”며“장애인 자립에 많은 도움을 주는 관계자,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한다.”고 전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시에서도 다양한 지원프로그램과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설립을 추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조금씩 양보하고 조금씩 배려하는 것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