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유아들의 힐링 공간"... 서산시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개장 본문

충청복지신문/서산시

"유아들의 힐링 공간"... 서산시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개장

충청복지신문 2019. 11. 24. 09:41
> 여성복지 > 아동청소년복지
"유아들의 힐링 공간"... 서산시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개장
총2억9천8백만원 예산 투입...야외학습체험장, 대피시설, 체험시설 등 설치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9.06.01  06:24:35 

            

      

  

▲ 서산시 부춘산 유아숲체험원에서 어린이들이 현장학습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서산시는 지난 3월 부춘산 학생수영장 인근에 유아숲체험원을 조성 완료하고, 5월부터 12월까지 유아들의 학습과 체험의 공간으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부춘산 유아숲체험원은 유아가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도 교육하는 시설이다. 


부춘산 유아숲체험원은 산림청 지원사업으로 총2억9천8백만원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주요 시설로는 야외학습체험장, 대피시설, 관리사무소, 체험시설, 안내판 등이 있다.


유아의 눈 높이에 맞춰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시설물을 배치하고, 주변 나무와 지형을 활용한 놀이 등 체험 공간으로 조성했다.


또한 유아들의 교육을 전담하는 유아숲지도사 2명이 상시 배치되어 계절별, 주제별로 곤충, 낙엽, 가지, 꽃 등과 함께 자연속에서 놀거리를 찾아 배우고 느낄 수 있도록 숲속 생태관찰, 식물과 곤충탐구,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설운영은 유아숲교육분야 산림복지전문업체를 통해 위탁 운영되며, 교육 참여 대상 연령은 만4~5세로 1회 프로그램 참여인원은 20명 내외다.


유창환 산림공원과장은“최근 유아숲 교육 효과가 알려지면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우리 아이들이 산림교육을 통해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