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보령시, 어린이 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 모집 본문

충청복지신문/보령시

보령시, 어린이 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 모집

충청복지신문 2020. 2. 25. 08:53

보령시, 어린이 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 모집
자아성장 기회 부여 및 주인의식 성장 견지
장대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19.03.11 14:59:01

                     ▲ 정책창안대회 모습

 

[서울복지신문=홍성 장대근 기자] 보령시는 내달 1일까지 제2회 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실제 요구에 맞는 정책 제언 및 반영으로 아동의 4대 권리 중 가장 취약한 참여권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것으로, 자아성장 기회 부여와 주인의식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보령에 주소를 둔 초·중·고등학생 또는 만12∼18세의 청소년으로, 참가 형태는 3~5명으로 구성된 모둠 단위이며, 제안 내용으로는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권 △안전과 보호 △건강과 위생 △교육환경 △나의 사생활 및 가정환경 등 어린이청소년의 행복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가 가능하다.

 

신청은 보령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보령시 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 모집공고의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haebonpeopl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 및 제안서 접수 후 예선심사를 거쳐 4월 중 본선 진출팀을 발표하고, 5월에는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정책창안과정 사전 워크숍을 진행하며, 이후 6월에 정책창안대회 본선을 개최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채택된 우수한 아이디어를 부서별 검토과정을 통한 실현 여부와 예산확보 등 후속 조치를 거쳐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선미 사회복지과장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정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한편, 생활 속의 지혜와 지역사회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는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제안 받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청취하여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