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보령시, '지역주도형일자리사업 참여청년' 간담회 가져 본문

충청복지신문/보령시

보령시, '지역주도형일자리사업 참여청년' 간담회 가져

충청복지신문 2020. 3. 2. 01:14

보령시, '지역주도형일자리사업 참여청년' 간담회 가져
"청년이 살고싶은 지역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 추진할 것"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승인 2019.06.02 09:53:07

                            ▲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간담회 진행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보령시(김동일 시장)는 지난 30일 웨스토피아에서 시 관계자 및 청년일자리참여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지역주도형일자리사업 참여청년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사업에 참여 중인 청년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전에는 사업 추진 현황 및 건의사항, 오후에는 원활한 직장생활을 위한 인간관계등 직무역량교육을 실시하여 참여한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지역주도형일자리사업은 정부공모사업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중소기업 구인난과 청년 구직자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채용된 청년에 대해 1인당 연간 2400만원 한도로 인건비와 월20만원의 문화생활비를 지원하고, 2년 후 해당 사업장에 고용승계되는 조건으로 추진되는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이다.

 

앞서 시는 참여업체 및 사업참여희망청년 모집공고를 거쳐 현재 16개 업체에 20명의 채용을 지원해왔으며, 이날 행사 이후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해 참여청년과 지속적인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직무관련소양 및 심화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앞으로도 청년이 살고싶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지역 내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취·창업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