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본문

충청복지신문/예산군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충청복지신문 2020. 4. 15. 10:10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코로나 대응 장애인 위한 다양한 활동 펼쳐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승인 2020.04.12 16:03:07


▲ 복지관 구내식당에 설치 된 칸막이에서 식사하는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월 21일부터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예방을 위한 휴관의 장기화로 장애인들이 정서적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데 따라 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복지관은 각 영역별 가정 프로그램을 기획함으로써 가정에서도 장애인들이 다양한 복지정보를 습득하고 대상자 개개인이 재활을 할 수 있도록 키트를 제작해 발송했다.

 

또한 복지관 이용 장애인들의 안부확인 및 전화 상담을 진행하고 재가 가정에는 밑반찬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재활 치료를 원하는 장애인은 가정에 직접 방문해 주2회 재활 치료를 실시하고 노후된 주택 등 위생에 어려움이 있는 재가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방역·소독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복지관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을 통한 홍보활동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깨끗한 복지관 환경조성을 위해 정기적으로 시설 및 차량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개관을 대비해 손 소독제를 복지관 곳곳에 배치했다.

 

아울러 복지관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복지관 직원 및 단체 임직원들의 코로나19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칸막이를 설치해 개인 간 안전거리를 확보했다.

 

임덕규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복지관 휴관이 장기화 됨에도 불구하고 복지관 이용객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있다”며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사업들을 기획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