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성군의회, 제267회 임시회 폐회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의회

홍성군의회, 제267회 임시회 폐회

충청복지신문 2020. 5. 3. 09:57

홍성군의회, 제267회 임시회 폐회

군정 주요사업장 14개소 현장방문 및 11건의 조례안 등 일반안건 심의·의결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승인 2020.05.01 08:31:41


▲ 홍성군의회 본회의장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의회(의장 김헌수)는 지난 28일에 제267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7일간의 일정으로 이뤄진 이번 임시회는 군정 주요 사업장 14개소에 대한 현장방문과 조례안 등 일반안건 11건을 심의·의결했다.

 

각 위원회별로는 의원발의 및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에 대해 심도 있는 심사가 이뤄졌다.

 

문병오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항일독립운동 기념사업 지원조례안, 김덕배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김은미·장재석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원안가결 됐다. 아울러,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청사입지 선정위원회 운영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등 6건의 일반안건 및 조례안은 찬성의견 채택 및 원안가결 됐고, △2020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은 수정가결, △홍성군 농민수당 지원 조례안은 심사보류 됐다.

 

김헌수 의장은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주요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심도있는 점검과 현지 확인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수고하여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청취한 군민의 목소리가 군정에 적절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1차 본회의에 앞서, 김기철 의원은 “코로나19 관련 대책의 촉구와 제안”과 문병오 의원은 “항일 독립운동가 발굴조사 및 계승발전”을, 2차 본회의에서 장재석 의원은 “우리고장 인물과 연계한 교육관광단지 조성”과 노승천 의원은 “전문과학관 유치에 온 힘 쏟아야 한다.”라는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지역현안에 대한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