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 충남 공동모금회 사업 2년 연속 선정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 충남 공동모금회 사업 2년 연속 선정

충청복지신문 2020. 12. 1. 00:21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 충남 공동모금회 사업 2년 연속 선정
'시니어 그들이 사는 세상' 채널 TV 프로그램 연속 수행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승인 2020.11.29 23:10:57

                       ▲ '시니어 그들이 사는 세상' 채널TV 제작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이 어르신들의 활기찬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이 2021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업에 선정돼 '시니어 그들이 사는 세상 채널TV'(이하'시그널TV') 프로그램을 2년 연속 수행하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시그널TV’ 사업은 어르신들의 다양한 문화·여가 활동을 개발하고, 크리에이터 활동을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노년기 여가활동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군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시그널TV에서는 어르신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다양한 활동들을 프로그램으로 제작하여 시청자와 공유해왔다. 이번 시그널TV 2년차 프로그램에서는 크리에이터 활동의 범위를 더욱 확장하여 콘텐츠를 제작하고 조직화된 크리에이터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언택트(비대면)가 강조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언택트 콘텐츠를 개발하여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는 안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노인복지관에서는 기존 유튜브 채널을 개편해 어르신들을 위한 ‘홍성군노인복지관 시니어 TV’(이하 홍시TV)를 운영하고 있으며 어르신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인 ‘시그널TV’, 성인문해교육 등 다양한 영상을 게시하고 있다. 시그널TV의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 사무실(본관 1층)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