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성북구-홈플러스 월곡점 주차장개방 업무협약 본문

서울복지신문

성북구-홈플러스 월곡점 주차장개방 업무협약

충청복지신문 2020. 12. 15. 08:17

성북구-홈플러스 월곡점 주차장개방 업무협약
지하 5층 100면 2년간 개방… 거주자우선주차보다 저렴 '월 3만원에 24시간 전일주차'
장미솔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0.12.14 13:10:52

                         ▲ 성북구 홈플러스 월곡점 주차장개방 협약식 기념촬영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 9일주차난 해소를 위해 홈플러스 월곡점과 ‘건축물 부설주차장 개방‧공유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 홈플러스 부설주차장 100면을 2년간 주민들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홈플러스 측에서는 부설주차장 100면을 제공하고 구는 주차장시설 정비를 지원하게 되며 운영주체로서의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은 거주자우선주차제로 관리하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구민들은 홈플러스 부설주차장 100면을 정기 주차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하5층에 한하여 2년간 개방하며, 이 기간 동안은 거주자우선주차보다 저렴하게 월 정기권 3만원에 24시간 전일 주차가 가능하다.

 

구는 현재 지역 내 아파트와 종교시설, 업무시설 등 75개소 건축물 부설주차장 1,274면을 개방ㆍ공유하여, ‘나누고 함께하면 모두에게 이익’이라는 공유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승로 구청장은 “이번 홈플러스 주차장 개방이 월곡동 일대 주차난 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성북구와 홈플러스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2021년에도 민간 부설 주차장 개방 유도를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주차장 확충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미솔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