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대상 ‘장수 사진’ 촬영 본문

충청복지신문/예산군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대상 ‘장수 사진’ 촬영

충청복지신문 2021. 5. 27. 09:25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대상 ‘장수 사진’ 촬영
예산인사동 회원 재능기부로 진행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승인 2021.05.20

                         ▲ 치매 어르신 장수 사진 촬영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예산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9일 가정의 달을 맞아 치매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장수(영정) 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촬영은 거동 불편으로 장수 사진을 준비하지 못한 치매 어르신을 센터로 모셔와 진행됐으며, 사진은 보정과 인화 과정을 거쳐 액자와 함께 어르신들께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촬영은 예산인사동(인문 사진 동아리)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어르신들은 곱게 화장을 하고 한복으로 갈아입은 후 시종일관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촬영에 임했다.

 

이날 장수 사진을 촬영한 삽교읍의 한 부부는 “미리 영정사진을 찍어놓으면 장수한다는 말이 있다”며 “영정사진을 준비하지 못했는데 치매안심센터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도와줘 고맙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평소 사진을 많이 찍지 않아 어색했지만, 오늘같이 많이 웃어 본 적이 없다”며 “살아생전 건강할 때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게 해줘 고맙다”고 말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소원을 한가지 들어드린 것처럼 뿌듯한 마음이 크고 휴일에도 봉사에 함께해 주신 예산 인사동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협력 가능한 자원을 연계해 치매 어르신들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