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서대문구, 문화·관광·생활 정보 ‘한눈에’ 본문

서울복지신문/서대문구

서대문구, 문화·관광·생활 정보 ‘한눈에’

충청복지신문 2021. 8. 15. 19:14

서대문구, 문화·관광·생활 정보 ‘한눈에’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구축… GPS 연동 대중교통 검색 및 길 찾기 가능
우미자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1.08.13

                                                ▲ ‘서대문구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안내문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스마트폰으로 누구나 편리하게 관내 다양한 문화, 관광, 생활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대문구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지도는 별도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 ‘서대문 전자지도’로 검색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QR코드를 스캔해도 손쉽게 접속할 수 있다. 이곳에는 △서대문구의 명소 △문화공간 △공연 및 체육시설 △박물관 △도서관 △공방 △갤러리 △미래유산 △문화재 △쇼핑공간 △모범음식점 △주차장 △숙박시설 등이 망라돼 있다.

 

주요 시설들이 그 특징을 잘 디자인한 아이콘으로 표시돼 가독성과 이용 편의를 한층 높인다. 또한 GPS 연동으로 대중교통 검색과 길 찾기가 가능하다. 스마트폰 언어 설정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도 지도를 활용할 수 있다.

 

이 전자지도는 각종 비대면 프로그램 진행에 이용할 수 있도록 ‘스탬프 투어’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에 2021년 서대문독립민주축제의 일환으로 이달 14일 시작되는 ‘독립민주 랜선투어’를 이 지도에 접속해 즐길 수 있다.

 

문석진 구청장은 “전자지도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서대문구의 매력적인 문화 관광 콘텐츠와 다양한 생활 정보를 접하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우미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