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관악구-서울대, 지역창업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본문

서울복지신문/관악구

관악구-서울대, 지역창업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충청복지신문 2021. 8. 21. 13:46

관악구-서울대, 지역창업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온라인 판로 선택·스마트스토어 판매 전략법’… 소상공인 교육 및 창업노하우 공유
우미자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1.08.20

                                               ▲ '지역창업활성화'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관악구는 이달 25일, 구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로 선택과 스마트스토어 판매 전략법’을 주제로 제3차 지역창업 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역창업 활성화 프로그램은 창업 문화 확산과 정착을 지원하고 지역 문화의 다양화 및 활성화를 위해 지역 특성에 맞게 구성한 기초 창업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1,2차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3차 프로그램은 기획 컨설턴트 박길현 강사가 △효과적인 온라인 판로 선택법 △스마트 스토어 제작 방법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한 상품명 제작과 기획법에 대해 강연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25일 19시 온라인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인원에 제한 없이 창업에 관심 있는 관악구민, 지역 내 기 창업자 및 소상공인, 서울대학교 구성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홈페이지(프로그램 신청▷모집·공고란)에서 신청 폼을 작성,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오는 11월까지 소상공인 맞춤형 베스트 절세 전략, 실제 창업자를 통해 듣는 창업 노하우 등 다양한 기초 창업 프로그램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서울대학교와 협력해 서울시 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에 선정되어 서울대의 우수한 인력 및 기술력, 창업 인프라 등을 활용한 다양한 창업육성 및 지역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악의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우미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