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은평구, 내달 15일까지‘상생협력 상가 지원사업’공모 기간 연장 본문

서울복지신문/은평구

은평구, 내달 15일까지‘상생협력 상가 지원사업’공모 기간 연장

충청복지신문 2021. 9. 8. 04:26

은평구, 내달 15일까지‘상생협력 상가 지원사업’공모 기간 연장
5년 이상 임대료 인상률 연 3% 이하 상생협약 체결 시 건물유지보수비200만원 지원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1.09.07

                                              ▲ 지원사업 홍보물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임대료를 덜어주기 위한 ‘상생협력 상가 지원사업’ 공모 기간을 다음 달 15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일부터 시작한 상생협력 상가 지원사업은 5년 이상 임대료 인상률 연 3% 이하 조건으로 상생협약을 체결한 임대인에게 건물 유지보수 비용 200만원을 지원해 소상공인들이 임대료 상승에 대한 부담 없이 영업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참여를 원하는 임대인은 5년이상 임대료 3%이하로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신청서, 상생협약서, 임대차계약서 사본, 임차인 사업자등록증 등을 오는 10월 15일까지 구 일자리경제과로 우편 또는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지난달 31일 마감한 착한 임대인 지원 사업은 23명의 임대인이 참여해 총 1억6천만원의 임대료를 인하했다. 각 임대인에게는 30~100만원의 서울사랑상품권을 지급될 예정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보다 많은 소상공인과 상가들이 장기간 안정적으로 영업할 수 있도록 사업 공모기간을 연장했으니 많이 동참하여 주시길 바란다“면서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 마련과 지역경제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경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