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관악구, 주거복지 활동 ‘우수상’ 수상 본문

서울복지신문/관악구

관악구, 주거복지 활동 ‘우수상’ 수상

충청복지신문 2021. 9. 30. 08:52

관악구, 주거복지 활동 ‘우수상’ 수상
안심주택·임대주택 공급 및 방역지원 등 다양한 사업 추진 성과
우미자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1.09.27

                                              ▲ 공공임대주택 '예술인 주택' 전경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제7회 주거복지 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 한국주거복지포럼에서 주최하는 주거복지 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은 주거복지 사업 증진, 주거복지전달체계 개선과 저변 확대에 기여한 기관 및 단체의 우수사례를 전파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7회째 진행되고 있다.

 

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두 번째로 주거복지조례를 제정해 복지 향상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주거위기가정 안심(디딤돌) 주택 사업 △수요자 맞춤형 임대주택 사업 △주거취약계층 방역사업 △비주택거주자 주거상향지원사업 △희망의 집수리 등 다양한 사업 추진 성과로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SH공사와 연계하는 수요자 맞춤형 임대주택 공급을 추진, 청년 및 예술인들을 위한 임대주택 30호의 준공·입주를 마쳤다. 연말까지 청년창업인 임대주택 13호를 추가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2022년까지 1인 가구 청년과 어르신들을 위한 세대통합형 임대주택 88호를 유치해 주거취약계층의 주거비 부담 완화 및 양질의 주거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반지하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들을 위한 방역지원 사업을 실시해 코로나19확산에 따른 저소득가정의 감염병 예방을 위한 활동을 추진했다. 저소득층에 대한 희망을 집수리를 통한 주거환경 개선 사업, 쪽방·고시원 등 비주택 거주자에 대한 주거상향 지원사업 등 다양한 주거복지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 수상으로 받은 포상금을 열악한 환경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전액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다.

 


구 계자는 “민선7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구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이번 주거복지활동 우수상을 수상했다”며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주거비 부담을 줄이고 아늑하고 쾌적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우미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