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동대문구, 행정안전부' 혁신 챔피언 인증패' 수상 본문

서울복지신문/동대문구

동대문구, 행정안전부' 혁신 챔피언 인증패' 수상

충청복지신문 2021. 11. 26. 11:01

동대문구, 행정안전부' 혁신 챔피언 인증패' 수상
'대형폐기물 SMART 배출관리 운영 시스템 구축' 사업.. 주민 생활 혁신 우수사례 선정
장미솔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1.11.25

                                           ▲ 행정안전부가 '혁신 챔피언 인증패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 장미솔 기자] 동대문구 (구청장 유덕열)은 '대형폐기물 Smart 배출관련 운영 시스템 구축' 사업이 올해 행정안전부로부터 주민 생활을 혁신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혁신 챔피언 인증패는 지역의 혁신적인 우수성과를 타 자치단체로 확산하여 주민편익을 증진시킨 지자체 주는 상으로, 올해는 총 468개의 혁신 우수 사럐 중 우리 구를 포함한 34개 지자체가 혁신 챔피언 인증패 수여 사례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여한 '대형폐기물 Smart 배출관리 운영 시스템 구축' 사업은 주민들이 대형 폐기물을 배출할 때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신고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신고필증 부착 없이 주민 누구나 어디서든 모바일을 통하여 배출신고가 가능하도록 만든 획기적인 서비스다.

 

해당 시스템 도입으로 주민들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 폐기물 배출신고부터 처리결과 확인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부서에서는 폐기물 지도를 활용하여 미수거 상황을 실시간 확인하고, 장기간 방치되어있던 대형폐기물을 신속하게 수거할 수 있게 됐다.

 

유덕열 구청장은 "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한 '대형폐기물 Smart 배출관리 운영 시스템'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주민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