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서대문구 북가좌1동 우리동네 동 복지대학 졸업식 본문

서울복지신문/서대문구

서대문구 북가좌1동 우리동네 동 복지대학 졸업식

충청복지신문 2021. 12. 3. 09:14

서대문구 북가좌1동 우리동네 동 복지대학 졸업식
우리 동네 알아보기, 마을복지계획 수립 등의 내용으로 교육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1.12.02

                                    ▲ 서대문구 북가좌1동 ‘우리동네 동 복지대학’ 졸업식 모습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대문구 북가좌1동(동장 정용균)은 최근 동주민센터 4층 강당에서 ‘우리동네 동(洞) 복지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동 복지대학은 주민 주도로 마을 복지의제를 발굴하고 계획 수립과 실행, 문제 해결 등의 과정을 익히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9월 동 마봄협의체, 서대문농아인복지관, 동주민센터가 업무협약 후 ‘동 복지대학기획단’을 구성해 운영을 준비했다. 사전 신청한 주민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복지대학 소개, 지역사회 리더로 살아가기, 우리 동네 알아보기, 마을복지계획 수립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수강자는 동 마봄협의체 위원, 직능단체 회원, 일반 주민 등으로 구성됐으며 강의마다 높은 참여율을 나타내며 15명이 졸업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들 가운데 희망자는 향후 마봄협의체 위원으로 위촉돼 활동할 예정이다.

 

김상윤 북가좌1동 마봄협의체 위원장은 “동 복지대학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누구나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 가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정용균 북가좌1동장은 “지역 복지를 위해 애써 주시는 마봄협의체 위원님과 주민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에 도출된 복지계획을 바탕으로 더 많은 결실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