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영등포구, ‘YDP 영특한 아카데미’ 개최 본문

서울복지신문/영등포구

영등포구, ‘YDP 영특한 아카데미’ 개최

충청복지신문 2022. 1. 10. 09:20

영등포구, ‘YDP 영특한 아카데미’ 개최
이준영 교수특강… “2022년을 사로잡을 트렌드는 무엇일까?”
우미자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1.05

                                  ▲ ‘YDP 영특한 아카데미’ 특강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YDP미래평생학습관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지역 주민의 사회‧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한 명사특강 ‘YDP 영특한 아카데미’를 이달 2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YDP 영특한 아카데미는 매월 1회씩 문화·인문·건강·4차 산업 등 분야별 명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평생학습 특강으로 관심 있는 영등포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올해 아카데미의 첫 특강은 트렌드코리아 시리즈의 공저자이자 상명대학교 경제금융학부의 이준영 교수가 강사로 나서 ‘2022년을 사로잡을 트렌드는 무엇일까?’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2022년을 이끌 새로운 트렌드와 변화의 징후, 2022년 10대 트렌드 키워드에 대해 중점적으로 이야기하고 변화와 흐름에 현명하게 대응하는 법을 모색해본다.

 

강연은 대림동에 위치한 YDP미래평생학습관 5층 YDP홀에서 2차 백신접종을 완료한 주민 50명과 함께 대면강의로 진행된다. 또한 좌석간 거리두기, 실내 소독 및 주기적 환기 등 방역지침과 마스크 의무 착용, 발열 체크, 손소독 등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운영할 방침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4일부터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의 통합예약 평생교육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강의와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영등포구 YDP미래평생학습관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구청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2022년을 선도할 새로운 트렌드를 한 눈에 알아보고 다가오는 변화의 흐름을 지혜롭게 맞이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등포구만의 차별화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발굴과 운영에 힘써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학습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