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서대문구 남가좌1동, 새해 어르신들에 건강식사꾸러미 지원 본문

서울복지신문/서대문구

서대문구 남가좌1동, 새해 어르신들에 건강식사꾸러미 지원

충청복지신문 2022. 1. 11. 10:18

서대문구 남가좌1동, 새해 어르신들에 건강식사꾸러미 지원
동 마봄협의체, 저소득 어르신가구 70곳에 떡국떡, 견과류, 김, 고추장, 된장 등 선물
김점임 | jkk0319@hotmail.com

승인 2022.01.10

▲ 서대문구 남가좌1동 마봄협의체 위원들이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 식사를 위한 선물을 구입해 포장한 뒤 배달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서대문구 남가좌1동(동장 하인철)은 최근 동 마봄협의체가 관내 저소득 어르신가구 70곳을 대상으로 ‘2022년 새해맞이 건강식사꾸러미 지원’ 사업을 펼쳐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위해 마봄협의체 위원 11명이 관내 모래내시장에서 떡국떡, 견과류, 김, 고추장, 된장 등을 직접 구매한 뒤 일일이 분류 포장했다.

 

또한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해 이를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도 살폈다. 한 홀몸노인은 “코로나19로 외출도 어렵고 사람들을 만나지 못해 적적했는데 이렇게 찾아와 선물을 주시고 말벗도 해주시니 행복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홍기윤 남가좌1동 마봄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운 때일수록 이웃을 더 돌보고 살피는 협의체가 되겠다”고 했다. 하인철 남가좌1동장은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도움이 돼 더욱 의미가 있는 행사였다”고 밝혔다.

 

새해 첫 사업에 함께한 남가좌1동 마봄협의체 위원들은 2022년에도 주변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고 같이 도와주는 다양한 사업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