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중구,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위한 주민 정보화교육 실시 본문

서울복지신문/중구

중구,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위한 주민 정보화교육 실시

충청복지신문 2022. 1. 21. 17:53

중구,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위한 주민 정보화교육 실시
다음달 3일부터 28일까지 유튜브 '중구 온라인방송' 채널 통해 송출
김수정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1.21

                                    ▲ 중구 구민정보화교육 안내문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주민의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다음 달부터 비대면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디지털 취약계층 주민들이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수준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간은 다음달 3일부터 28일까지 유튜브 채널 '중구 온라인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 예정이다.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은 △재미있는 세상을 여는 창, 윈도우 △재미있는 세상을 보는 창, 엣지 △재미있는 세상을 연결하는, 스마트폰 등 입문자 과정을 진행한다. 화요일과 목요일은 △PC로 생활을 스마트하게 △OA 스타트업, 한글 △DIY 픽슬러로 좋은 사진 만들기 등 심화 과정으로 진행한다. 각 과정 당 8회로 구성되며 회당 수업시간은 2시간 30분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 구민정보화교육 커뮤니티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중구 정보화교육콜센터로 하면 된다.

 

온라인 정보화교육 수강방법이나 교육내용, 스마트폰 활용법 등 문의사항은‘중구 '디지털 상담소'를 통해 1:1 상담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구민정보화교육콜센터 또는 중구 구민정보화교육 커뮤니티 내 네이버 예약 링크를 따라가면 된다.

 

서양호 구청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 사회 속에서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주민의 디지털 역량을 향상시킬 다양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