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은평구, “내 손으로 우리동네 정원 가꿔요” 본문

서울복지신문/은평구

은평구, “내 손으로 우리동네 정원 가꿔요”

충청복지신문 2022. 2. 12. 07:25

은평구, “내 손으로 우리동네 정원 가꿔요”
11일까지 시민주도 도시녹화 주민제안 사업 공모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2.09

                                    ▲ 시민주도 도시녹화 주민제안사업 홍보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일상생활 속에서 시민들이 스스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꿀 수 있도록 ‘시민주도 도시녹화 주민제안 사업’을 오는 11일까지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시민주도 도시녹화 주민제안 사업’은 주민 제안을 통해 5인 이상 공동체에 녹화재료 또는 보조금을 지원한다. 시민들이 스스로 일상생활 속에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사업이다. 5인 이상 주민, 단체 등 공동체는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학교나 직장이 생활권이면 사람(학교, 직장)이면 신청 가능하다.

 

지원은 총 2개 분야로 ‘녹화재료 지원’과 ‘보조금 지원’ 분야가 있다. ‘녹화재료 지원‘은 꽃, 나무, 비료 등 1곳당 최대 2백만원을 지원한다. ’보조금 지원‘은 재료비, 사업진행비 등 1곳당 최소 5백만원에서 최대 15백만원을 지원한다. 분야별 1건만 지원 가능하며,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보조금 지원분야는 선정자에 대한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보조금 지원의 10% 이상을 자부담으로 확보하며 ‘이행보증보험’을 의무 가입해야 한다.

 

사업선정은 1차는 은평구 현장방문조사, 2차는 서울시 시민주도 도시녹화 주민제안사업 선정심사위원회에서 1차 조사 결과를 토대로 필요성, 공공성, 자발적 주민참여 등을 종합해 심사·선정한다.

 

신청양식은 서울시 또는 은평구 홈페이지에서 사업제안서, 사업계획서, 참여공동체 소개서 등 각 1부를 내려받아 작성해 구청 공원녹지과로 서면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방문 제출은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 접수받는다.

 

접수 관련 궁금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나 은평구청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