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성군의회, 복지관련 기관 단체와 간담회 개최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의회

홍성군의회, 복지관련 기관 단체와 간담회 개최

충청복지신문 2022. 2. 21. 08:19

홍성군의회, 복지관련 기관 단체와 간담회 개최
복지 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토의... 군민 찾아가 소통하는 의회상 구현
장대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19.01.31

                          홍성군의회가 복지관련 기관단체와의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 홍성 장대근 기자] 홍성군의회(의장 김헌수)는 군민과의 소통 강화와 지역 현안사업의 대안 제시를 위해 ‘찾아가는 복지관련 기관단체와의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문병오)가 주관한 ‘찾아가는 복지관련 기관단체와의 간담회’는 영유아․아동, 노인, 장애인, 여성․가족, 청소년 등 총 5개 분야, 60개 단체가 참여해 분야별로 하루씩 총 5일간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30일 청소년 수련관 다목적실에서 청소년분야 복지관련 기관․단체와의 간담회를 마지막으로 5일 간의 복지간담회를 마쳤다.

 

군의회에 따르면 △행복한 아이를 키우기 위한 부모교육 △경로당 활용방안 모색 △발달장애인 평생학습 △가족교육을 시행하는 기업에 인센티브 부여 △청소년 기관 간 네트워크 활성화 등 매번 주어진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김헌수 의장은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홍성군 복지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토의와 기관 단체의 애로사항 청취 및 해결방안 모색 등 소통강화를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간담회를 주관한 문병오 위원장은 “군민에게 먼저 다가가 진솔한 의견을 듣고 건의된 사항에 대해서는 군의회 차원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제8대 의회 개원 이래, 한우 축산농가와의 간담회, 내포신도시 주민대표와의 간담회, 축산정책의 효율적 방안 공청회 등 군민에게 먼저 다가가 의견을 듣고 이를 의정에 적극 반영하여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의회 구현에 매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