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성거읍, '지역자원 연계' 취약가구 주거환경개선 지원 본문

천안시

성거읍, '지역자원 연계' 취약가구 주거환경개선 지원

충청복지신문 2022. 2. 23. 08:35

성거읍, '지역자원 연계' 취약가구 주거환경개선 지원
가장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구에 유품 정리, 청소 등 실시
이주연 | okjuyeon@naver.com

승인 2022.02.15

                       ▲ 성거읍 행복키움지원단이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서울복지신문=이주연 기자] 천안시 성거읍(읍장 김영상)은 지난 12일, 성거읍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신영규)이 관내 갑작스러운 가장의 죽음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가구 2가정에 지역자원을 연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쳤다고 밝혔다.

 

최근 남편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어린 두 자녀를 키우는 모자가정이 된 A씨는 허리 건강 악화로 남편의 유품을 혼자 정리할 수 없었고, B군(17세)은 아버지의 사망으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성거읍 맞춤형복지팀은 두 가구의 도움 요청을 받은 후 해당 가구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회의를 열고, 성거읍 행복키움지원단과 함께 주거환경개선사업에 따라 집을 청소하고 해당 가구의 회복을 위해 맞춤 복지서비스를 연계·지원하기로 했다.

 

성거읍 행복키움지원단원들은 봉사 일정을 맞춰 주말에 해당 가정을 직접 방문하고 유품 정리와 생활 폐기물 수거 등 청소를 하며 유족들에게 위로를 전했다.

 

김영상 성거읍장은“이웃의 어려움을 알고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돕는 성거읍 행복키움지원단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의 아픈 마음까지 따뜻이 보듬어가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