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길식 의원,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의회의정 공헌대상 '수상' 본문

서울복지신문/서대문구

홍길식 의원,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의회의정 공헌대상 '수상'

충청복지신문 2022. 3. 4. 20:38

홍길식 의원,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의회의정 공헌대상 '수상'
서대문구의회, “구민들이 더 나은 생활 누릴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뛸 것”
우미자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3.04

                        ▲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의회의정 공헌대상을 수상 한 서대문구의회 홍길식 의원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대문구의회 홍길식 의원(국민의당, 홍제3동, 홍은 1·2동)이 지난 달 2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 대상 시상식’에서 '2022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의회의정 공헌대상’ 부문에 이름을 올려 화제다.

 

2022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혁신위원회가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 대상’은 수상자들의 남다른 공적과 사회봉사정신이 우수해 대한민국과 지역사회에 기여한 인물들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홍문표 국회의원실과 연합경제TV가 주관했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 19로 제한된 인원이 철저한 방역 속에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켜가며 진행됐다. 사전에 등록된 인원으로 수상자들과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조직위원회의 엄정하고 철저한 심의를 거쳐 정치, 문화, 예술계 등 각 분야에서 선발된 인원이 각각 수상했다.

 

홍길식 의원은 △제4대 서대문구의회 의원으로 입성 △내리 5선을 달성한 의회 내 최다선 의원 △5대 전반기 복지건설위원장 △7대 전반기 부의장 △8대에 들어서도 전반기 부의장 역임하며 특유의 우직함과 노련함으로 의회를 이끌어 왔다. 특히 이번 수상은 지역에서 늘 주민을 만나 이야기를 듣고, 주민들의 바람들을 의정활동에 중심으로 삼은 결과라 할 수 있다.

 

실제 홍 의원은 홍은1동에 청소년문화의집을 유치해 교육 인프라를 서울시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렸을 뿐 아니라 서울시 최초로 ‘구립 서대문노인전문요양센터’를 건립, 지역 숙원사업 등을 해결, ‘서대문구의 홍장군’ 이라고 불리고 있다.

 

홍길식 의원은 “서대문구를 더욱 발전시키고 우리 구민들이 좀 더 나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