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은평구, 생일상 밀키트 지원 프로그램 운영 본문

서울복지신문/은평구

은평구, 생일상 밀키트 지원 프로그램 운영

충청복지신문 2022. 3. 6. 10:31

은평구, 생일상 밀키트 지원 프로그램 운영
담꾹과 ‘우리 가족애 생일상 지원 협약식’개최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3.03

                                  ▲ 우리 가족애(愛) 생일상 지원 협약식 진행 모습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신사동 소재 담꾹과 지난달 23일 ‘우리 가족애(愛) 생일상 지원 협약식’을 열었다.

 

이번 협약으로 이달부터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주 양육자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생일상 밀키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앞서 아동과 보호자 참여를 높이는 방식으로 사례관리를 실천하기 위해 사례관리 전체 가족을 대상으로 양육자 생일 축하 프로그램 선정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응답자 46.7%가 생일상 밀키트 지원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생일상을 지원하는 담꾹은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을 제공하는 가정 간편식 밀키트 업체다. 생일상 구성은 백합 미역국, 소불고기, 크림파스타 3종으로 생일이 속한 주의 월요일에 담꾹에서 각 가정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담꾹(은평신사점) 대표는 “그렇지 않아도 어떤 방식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하고 있던 차였는데, 이렇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이 되는 일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은평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우리 가족애 생일상 밀키트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생일상을 차리며 가족의 사랑을 다시 한번 느껴보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