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금천구, '코로나 시대 부모 역할 잘 하기' 특강 진행 본문

서울복지신문/금천구

금천구, '코로나 시대 부모 역할 잘 하기' 특강 진행

충청복지신문 2022. 3. 9. 16:18

금천구, '코로나 시대 부모 역할 잘 하기' 특강 진행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해결방안 제시
장미솔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3.08

                              ▲ '학부모 면역패스 준비하기' 홍보물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1일 지역 부모와 가정을 위해 새 학기 부모특강 ‘학부모 면역 패스 준비하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 시대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해 걱정하는 부모들에게 맞춤형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줌(ZOOM)을 통해 리더스 브레인 소장 홍양표 박사의 실시간 강의가 진행되며, △ 코로나19 이후의 학교생활과 새 학기 증후군 이해하기 △ 자녀가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이유 살펴보기 △ 자녀가 학교에 적응을 잘하기 위한 해결 방안 등을 다룰 예정이다.

 

신청은 금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gc1388.or.kr) 또는 홍보 포스터에 있는 QR코드 인식을 통해 할 수 있다.

 

금천구는 부모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 시대에 그룹 활동과 소통이 제한되면서 학교생활에 스트레스를 겪는 자녀들의 심리를 이해하고, 새 학기 자녀가 학교에 효과적으로 적응하도록 돕는 방법을 얻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자녀들이 학교와 공동체 안에서 건강한 대인관계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지침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자녀 양육을 위한 올바른 부모 역할에 대해 다양한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