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은평구, 어린이 참여형 ‘장보고 경제교실’ 운영 본문

서울복지신문/은평구

은평구, 어린이 참여형 ‘장보고 경제교실’ 운영

충청복지신문 2022. 3. 24. 11:13

은평구, 어린이 참여형 ‘장보고 경제교실’ 운영
1기 교육 26일 시작… 교육생 20명 선착순 모집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3.22

                                              ▲ 2022년 장보고 경제교실 운영 안내 안내문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관내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달 26일부터 9월까지 ‘장보고 경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보고 경제교실’은 다양한 주제를 관찰하고 생각하고 모색하는 참여형 수업으로 진행해 비판적이고 창의적 사고를 기르기 위한 교육이다. 은평구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보험연수원 주관, 공공도서관 3곳이 협력한다.

 

교육은 △내가 좋아하는 떡볶이를 팔아보자 △내가 쇼핑몰 점장이라면 △왜 지구의 절반은 쓰레기로 뒤덮이는가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5~6학년 대상으로 이달 1기 교육을 시작해 9월까지 2·3기 교육을 연속 진행할 예정이다.

 

‘장보고 경제교실’ 1기는 오는 26일 개강하며 수강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 방법은 은평배움모아 홈페이지(www.eplearning.or.kr) 또는 모바일 앱(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다운)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청소년에게 기존과 차별화된 경제교육 기회를 제공해 급변하는 사회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창의적 경제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심어주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시민교육과로 문의하거나 은평배움모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