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은평구, ‘마을공동체 촉진가’ 모집… 주민 네트워크 지원 본문

서울복지신문/은평구

은평구, ‘마을공동체 촉진가’ 모집… 주민 네트워크 지원

충청복지신문 2022. 4. 13. 07:57

은평구, ‘마을공동체 촉진가’ 모집… 주민 네트워크 지원
이달 31일까지 마을활동 경험자 대상 모집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3.29

                                         ▲ 모집 안내문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는 2022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참여한 모임과 동 단위 마을네트워크 지원을 위한 우리마을활동 서포터 ‘마을공동체 촉진가’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마을공동체 촉진가는 다음달부터 내년 2월까지 활동하며 마을공동체 필수 직무 교육 필수 참여 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담 및 컨설팅, 동 단위 마을 네트워크 활성화 촉진 활동, 마을공동체지원센터와 연계한 다양한 마을 활동을 하게 된다.

 

은평구마을공동체 촉진가 지원 대상은 시 또는 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유경험자, 마을 기반으로 하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하는 활동가이거나 이에 준하는 마을활동 경험자여야 한다.

 

지원 신청은 이달 31일까지 은평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확인 후 이메일(epmaeulcenter@gmail.com) 접수하면 된다.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촉진가에게는 활동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구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촉진가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참여하고 주민과 함께 마을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주역“ 이라며 "촉진가 활동은 보조금시스템 활용, 행정 문서 작성 등 사무·회계 경험과 이론으로 배워온 내용을 실무에 활용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