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제4기 충남시민사회활성화위원회 첫발 본문

충청복지신문/충남도

제4기 충남시민사회활성화위원회 첫발

충청복지신문 2022. 4. 24. 06:43

제4기 충남시민사회활성화위원회 첫발
첫 회의 갖고 본격 활동 돌입…시민사회 활성화 등 역할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승인 2022.04.19

                                ▲ 양승조 지사는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충남도는 시민사회 활성화와 공익활동증진 정책의 심의와 조정을 담당하는 제4기 충남시민사회활성화위원회(이하 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도는 이날 도청 대회의실에서 당연직 1명을 비롯해 도의회, 도지사, 시민사회단체 추천과 공개모집한 도민 등 총 20명에 대한 위원 위촉과 함께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양승조 지사는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했다.

 

위원회는 2년 동안 관련 조례에 따라 시민사회 활성화 기본계획 및 분야별 정책, 관련된 법령과 제도, 지원체계 및 재원 확보 등 충남도내 시민사회 활성화와 공익활동 증진정책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위원회는 위촉장 수여에 이어 열린 첫 회의에서 박성호 씨와 박수정 씨를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 민간위탁 협약 체결에 따른 사업계획서를 심의했다. 또 충남 시민사회 활성화 및 공익활동 증진 기본계획 수립 방향 등을 논의했다.

 

양승조 지사는 “도는 시민사회 활성화와 공익활동 증진을 주요과제로 인식하고 시민사회의 독립성과 자율성, 다양성 보장 및 소통·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난해 시민사회활성화의 기반이 더욱 다져진 만큼 앞으로 시민사회활성화위원회의 더 많은 역할과 활동을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