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영등포구, '영등포구립합창단' 신규단원 모집 본문

서울복지신문/영등포구

영등포구, '영등포구립합창단' 신규단원 모집

충청복지신문 2022. 5. 17. 18:22

영등포구, '영등포구립합창단' 신규단원 모집
여성‧시니어‧소년소녀합창단 신규단원 다음달 3일까지 모집
김수정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5.17

                                             ▲ 영등포 시니어합창단이 공연 중인 모습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영등포구가 지역 예술단체 육성 및 공연예술문화 활성화를 위해 '2022년도 상반기 영등포구립합창단 신규단원'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2005년 여성합창단 창단 △2014년 시니어합창단 △2019년 소년소녀합창단을 창단해 총 3개 합창단을 운영 중이다.

 

창단 이래 각종 공연과 전국 규모의 행사에 참여하며 구민의 정서 함양에 이바지하고 문화예술 분야에서 구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해왔다. 구는 합창단 운영을 통해 주민들에게 음악적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문화예술의 진흥을 통한 문화도시 이미지 구현에 힘쓰고 있다.

 

올해도 구는 합창단을 함께 이끌어나갈 우수 인재들을 발굴하고자 신규단원 모집에 나선다. 평소 합창에 관심이 있고 성량과 음악성을 갖춘 영등포구민이라면 합창단에서 마음껏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다.

 

응모자격은 △여성합창단은 만 20세 이상 54세 이하의 영등포구 거주 여성 △시니어합창단은 만 55세 이상 70세 이하 영등포구 거주 여성 △소년소녀합창단은 만 7세 이상 14세 이하 영등포구 거주 또는 관내 소재 학교 재학생이다.

 

모집인원은 합창단별 10명 내외로 거주지 및 연령 조건에 적합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오디션을 실시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오디션은 여성 및 시니어합창단 다음달 10일, 소년소녀합창단 14일로 예정됐다.

 

합창단 응모를 희망하는 구민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www.ydp.go.kr) ‘고시·공고’란에서 응모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다음달 3일까지 구청 문화체육과에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합창단으로 위촉된 단원은 매주 2회 정기연습을 진행하고 합창단별 정기공연 및 전국합창경연대회 등 대외활동을 목표로 활동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합창단 모집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음악활동 활성화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음악을 사랑하고 봉사정신을 갖춘 영등포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