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은평구, 제27회 환경의 날 ‘건강한 지구만들기 캠페인’ 추진 본문

서울복지신문/은평구

은평구, 제27회 환경의 날 ‘건강한 지구만들기 캠페인’ 추진

충청복지신문 2022. 6. 9. 10:15

은평구, 제27회 환경의 날 ‘건강한 지구만들기 캠페인’ 추진
불광천과 은평 너른마당서…EM 흙공 던지기, 불광천 줍깅, 에코마일리지 홍보 등
장미솔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6.08

                                               ▲ 캠페인 참여자들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제27회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3일 불광천과 은평너른마당에서 ‘건강한 지구만들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EM(유용미생물) 흙공 던지기, 불광천 줍깅 캠페인, 에코마일리지 홍보, 친환경 유용미생물 EM 배부행사 등 4개 분야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EM 흙공 던지기’는 EM발효액과 황토를 섞은 EM흙공이 하천에서 서서히 녹으면서 수질이 정화되고 악취가 개선되는 수질개선 캠페인이다. 은평구 탄소중립 실천단 구민 30명이 불광천 생태체험관에서 EM흙공을 직접 만드는 체험을 하고 불광천에 던지는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은평구 탄소중립 실천단은 불광천 주변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 ‘불광천 줍깅 캠페인‘도 함께 참여하며 하나뿐인 지구를 건강하게 만드는 실천에 앞장섰다.

 

한편 은평너른마당에서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에코마일리지 제도를 홍보하고 현장에서 직접 신청서를 접수하는 창구를 운영했다. 일상생활에서 화학제품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생활 실천을 돕기 위한 EM 배양액을 무료로 배부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환경의 날을 맞아 수질개선, 환경정화, 친환경 생활실천, 에너지절약을 주제로 진행한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 캠페인을 추진하여 건강한 지구를 만들고 지켜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