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은평구,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입시정보 한눈에’ 본문

서울복지신문/은평구

은평구,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입시정보 한눈에’

충청복지신문 2022. 6. 11. 17:16

은평구,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입시정보 한눈에’
14일까지 선착순 접수… 서울시 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과 협업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6.10

                                                          ▲ 대입지원 설명회, 입시상담 운영 안내문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청소년의 밝은 미래 설계를 돕기 위한 대학 입시지원에 나선다. 구는 은평지역 수험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대입 지원을 위한 ‘입시설명회’와 ‘1대1 입시상담’을 21일부터 연말까지 상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시 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과 협업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다변화된 대입제도와 선택교육과정 등으로 혼란을 겪고 있을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정확한 정보를 적기에 제공하고 체계적인 학습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현재 예정된 프로그램으로 ‘입시설명회’는 6

7월 2회 열리며, ‘1대1 입시상담’은 7

8월 총 8회 운영한다.

 

입시설명회는 21일 ‘2024~2025 대입전형 변화에 따른 대비’, 내달 23일에는 ‘2023 대입 수시전형의 이해’와 ‘학생부 종합전형의 이해’를 주제로 열린다. 시 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강사와 동국대학교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은평구청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1대1 입시상담’은 시 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상담교사를 통해 진로, 진학, 입시, 학습 관련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내달부터 주 1회 운영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 접수는 14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은평배움모아 홈페이지(eplearning.or.kr)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6~8월 예정된 거 외에도 향후 연말까지 상시 운영 예정이다. 기타 사항은 은평배움모아(eplearning.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민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구청장은 “수험생·학부모에게 양질의 공교육 기반 입시 프로그램을 통해 급변하는 입시정보를 적기에 제공하길 바란다”면서 “학생들의 진로진학 탐색 역량을 길러주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