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강동구, 호국보훈의 달 맞아 '한마음 봉사의 날' 개최 본문

서울복지신문/강동구

강동구, 호국보훈의 달 맞아 '한마음 봉사의 날' 개최

충청복지신문 2022. 6. 26. 07:48

강동구, 호국보훈의 달 맞아 '한마음 봉사의 날' 개최
국가유공자 어르신 대상… 컬러링놀이북 등 다양한 체험 봉사활동 실시
우미자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6.22

                  ▲ 이정훈 구청장이 제302회 강동 한마음 봉사의 날 행사에 참여해 아이클레어이 체험 어르신과 소통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21일 강동보훈회관 대강의실에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제302회 강동 한마음 봉사의 날’을 개최했다.

 

‘강동 한마음 봉사의 날’은 소외계층 어르신을 위해 1995년 11월부터 이번 302회까지 매월 셋째주 화요일에 개최하는 봉사활동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운영되었던 강동 한마음 봉사의 날이 대면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뜻 깊다. 한마음 봉사의 날을 주관하는 강동구 자원봉사연합회에서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위주로 진행됐다.

 

컬러링 놀이북은 관내 중학생들이 청소년자원봉사교육을 통해 어르신을 생각하면서 작성한 엽서가 들어있는 색칠놀이북으로 하는 활동이다. 어르신들은 컬러링 놀이북을 통해 전통적인 풍경이 인쇄된 책에 색칠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높일 수 있었다. 여름나기 ‘컬러부채’ 만들기, 상상더하기 ‘아이클레이’ 체험 등 어르신들의 눈과 손이 즐거운 봉사활동을 통해 기존과 다른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봉사활동과 더불어 보건소와의 협업을 통한 마음건강, 치매예방, 대사증후군 등 건강 상담 부스도 운영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는 강동구자원봉사연합회와 강동구약사회가 지원하는 상비 의약품을 담은 ‘한마음 건강꾸러미’도 전달했다.

 

이정훈 구청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우리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이 앞으로 많은 어르신께 전해져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심신이 치유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