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서초구, ‘청렴라이브 교육’ 진행 본문

서울복지신문/서초구

서초구, ‘청렴라이브 교육’ 진행

충청복지신문 2022. 7. 13. 07:24

서초구, ‘청렴라이브 교육’ 진행
판소리·샌드아트 등 공연형 교육... 청렴 관심도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
김수정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7.06

                                            ▲ 2021 청렴라이브 교육 진행 모습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이달 12일 오후2시 청렴 1등 도시 서초를 위한 2022년 ‘청렴라이브(Live)’ 교육을 서초문화예술회관서 연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의 청렴 관심도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 등을 위해 마련했다. 전성수 구청장을 비롯해 구 간부 등 600여 명의 직원이 참석한다. 구는 이번 교육이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청렴’이라는 주제를 문화예술 콘텐츠를 활용해 직원들에게 보다 재미있고 편하게 청렴 마음가짐을 다잡고, 청렴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국민권익위원회 산하 청렴연수원과 함께 마련했다.

 

교육내용은 △지난 5월 19일부터 시행된 ‘이행충돌방지법’ 특강 △이몽룡이 장원급제하면서 고위공직자가 되는 과정 등을 그린 청렴판소리 ‘춘향전’ △생활 속 청렴 의미를 돌아보는 샌드아트 △실제 공직자의 인터뷰, 응원 등이 담긴 청렴 감동 영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서울 자치구중 최고등급을 받았다. 올해도 부패취약분야인 공사관리감독 분야 관리를 위한 청렴트라이앵글 운영을 비롯해 500만원 이상 공사계약 업체에 부조리·부패신고센터를 안내하는 ‘청렴문자’ 발송, 모바일 익명신고 채널인 서초 청렴톡 운영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전성수 구청장은 “이번 교육으로 청렴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고 청렴한 공직문화가 조성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