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서대문구 “안산·북한산·백련산·궁동산으로 떠나요~” 본문

서울복지신문/서대문구

서대문구 “안산·북한산·백련산·궁동산으로 떠나요~”

충청복지신문 2022. 7. 16. 08:30

서대문구 “안산·북한산·백련산·궁동산으로 떠나요~”
'산 걷기 동아리' 회원모집… 걷기 이전과 종료 후 각각 체력 측정
우미자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7.13

                                         ▲ 서대문구 ‘산 걷기 동아리’ 모집 안내 카드뉴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주민 신체 활동 증진과 체력 향상을 위해 ‘산 걷기 동아리’ 회원을 모집하고 관내 안산(鞍山), 북한산, 백련산, 궁동산 등 4곳에서 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 8~10월에 한 곳당 주 1회 1시간씩 12회 열리며 구민이나 관내 직장인 및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산마다 모이는 시간과 장소가 다른데 △안산 금요일 오전 8시 안산벚꽃마당 △북한산 토요일 오전 8시 실락어린이공원 입구 △백련산 목요일 오전 8시 서대문문화체육회관 △궁동산 화요일 오전 9시 연희동 사러가마트 앞 등이다.

 

걷기 동아리 참여 희망자는 서대문구보건소 공지사항에 안내된 링크를 통하거나 카카오톡 채널 ‘서대문구보건소 건강운동실’로 들어가 신청하면 된다. 이달 24일까지 한 곳당 30명씩 120명을 선착순 모집 중인데 4개 산 가운데 한 곳만 선택할 수 있다.

 

구는 걷기 프로그램 이전과 전체 과정이 끝난 뒤의 신체 상태 변화를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서대문문화체육회관 4층에 위치한 서대문체력인증센터에서 참여자들의 체력을 2회씩 측정한다. 또 모두에게 기념품도 증정한다.

 

아울러 구는 3개월간의 이번 프로그램 이후에도 주민주도형 걷기동아리가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별도 교육을 통해 산 한 곳당 2명씩 모두 8명의 ‘주민 걷기 지도자’를 양성할 계획이다. ‘산 걷기 동아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보건소 6층 체력측정실(02-330-1831)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헌 구청장은 “자연 친화적이면서도 함께하는 즐거움을 줄 이번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주민 분들이 일상의 활력을 되찾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