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동대문구, “자랑스러운 구민을 찾습니다” 본문

서울복지신문/동대문구

동대문구, “자랑스러운 구민을 찾습니다”

충청복지신문 2022. 7. 30. 09:15

동대문구, “자랑스러운 구민을 찾습니다”
구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어버이상 등 7개 부문 총 14명 선정
우미자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7.28

                                  ▲ 동대문구청 전경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제31회 동대문구민의 날을 맞아 다음달 19일까지 각 분야에서 귀감이 되는 모범 구민을 추천받는다.

 

‘제31회 동대문구 구민상’은 △자랑스러운 구민상 △어버이상 △효행상 △봉사상 △모범청소년상 △장애인상 △다문화가족상 등 7개 부문에서 총 14명(부문별 대상 1명, 금상 1명)을 선정한다. 추천 대상자는 각 분야에서 구민 화합과 발전에 이바지한 자로서 이달 20일을 기준으로 3년 이상 동대문구에 거주하고 있는 구민이나 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대문구 소재 단체다.

 

후보자 추천은 △각 기관·단체·학교장의 추천서 △동대문구의회 의원 2인 이상 연대 추천서 △10명 이상의 구민 연명부 제출 등을 통해 가능하다. 다만, 단체장 추천의 경우 단체의 활동범위가 동대문구 이상인 경우에 직접 추천이 가능하다. 신청은 구 자치행정과 또는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han4957@ddm.go.kr)을 통해 추천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상 부문별 상세한 후보 자격은 동대문구 누리집 동대문소식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자는 동대문구 구민상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 수상자는 오는 9월 27일 제31회 동대문구민의 날 기념행사 시 시상할 예정이다. 제31회 동대문구 구민상 후보자 추천 및 시상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자치행정과(02-2127-5043)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구청장은 “구민상 시상이 보다 많은 구민들에게 수상자들의 공적과 선행을 알리는 기회가 되고,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