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강동구,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워크숍 개최 본문

서울복지신문/강동구

강동구,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워크숍 개최

충청복지신문 2022. 8. 9. 21:41

강동구,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워크숍 개최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는 아동이 살기 좋은 아동친화도시 조성
김점임 | jkk0319@hotmail.com

승인 2022.08.09

                                     ▲ 강동구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워크숍 진행 모습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아동친화도시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지난 6일 시립강동청소년센터에서 ‘2022년 강동구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제6대 청소년의회, 제7기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아동구정참여단 소속 아동·청소년 90여 명이 참가하였으며, 강동구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의 의견을 반영하여 청소년의회 자문지원단과 서울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속 청소년활동가 조력자로 참여했다.

 

참여기구 참가자 간 관계를 형성하고, 상호 이해의 기회를 제공함으로 아동청소년의 참여권을 보장하고 자기주도적 자치역량을 강화함으로 참여활동의 선도적인 역할을 구축하기 위해 워크숍이 진행됐다.

 

당일 오전에는 △2023년 청소년참여예산 제안사업 심의·의결 △청소년 참여기구의 역할과 활동 구상을 주제로 한 강연 △또래 청소년 활동가와의 만남의 장이 진행되었으며, 오후에는 △레크리에이션 △팀 코딩 플레이 △창의적 감수성 향상을 위한 조별 체험 활동 등 다양한 활동도 진행되었다.

 

구 관계자는 "아동·청소년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스스로 정책결정에 참여하는 주체로서 자긍심을 가지길 바라며, 모든 아동이 행복하고 권리를 존중받는 아동친화도시 강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