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성군 ·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 예방 가이드북 발간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홍성군 ·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 예방 가이드북 발간

충청복지신문 2022. 8. 30. 22:34

홍성군 ·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 예방 가이드북 발간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승인 2022.08.30

                                                             ▲ 아동학대 예방 가이드북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아동 보호‧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30일 ‘홍성군 아동학대 예방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부한다고 밝혔다.

 

홍성군과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이 협업으로 ‘홍성군 아동학대 예방 가이드북’은제작하였고, 아동학대 예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으며, 관내 아동학대 예방 신고 의무자에게 교육자료와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책자는 △아동학대의 정의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의 역할 △어린이집 아동학대 발생 현황·아동학대의 유형 △아동학대 공공화에 따른 아동학대 대응체계 △아동학대 예방 및 대응을 위한 홍성군 관내 지역사회 기관에 대한 소개 등의 정보가 수록됐다.

 

홍성군과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제작한 가이드북을 30일 보육 교직원 아동학대 예방 교육에 참석한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에 배부하여 아동학대 예방을 위하여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업하여 아동학대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피해아동의 사례관리, 사후점검, 피해가정 지원 등 보호지원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 “아동학대를 예방하여 아동들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행복한 도시 홍성군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