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마포구, 양성평등주간 맞아 ‘모두 같이 행복 마포’ 행사개최 본문

서울복지신문/마포구

마포구, 양성평등주간 맞아 ‘모두 같이 행복 마포’ 행사개최

충청복지신문 2022. 9. 3. 05:26

마포구, 양성평등주간 맞아 ‘모두 같이 행복 마포’ 행사개최
구청장의 소통공감 토크쇼·개그우먼 진행 육아맘 힐링콘서트 등
우미자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9.02

                       ▲ 박강수 구청장(가운데)이 양성평등주간 행사에서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대상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지난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마포구청 대강당과 한마음광장에서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모두 함께 양성평등, 모두 같이 행복마포’ 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수여식 △양성평등주간 기념 퍼포먼스 △소통공감 톡!톡!톡! 토크콘서트 △개그우먼과 함께 하는 육아맘 힐링 콘서트 ‘투맘쇼’ △추석맞이 사랑의 김치나누기 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 중 개그우먼 조승희의 사회로 진행된 ‘소통공감 톡!톡!톡! 토크콘서트’는 사전에 주민들로부터 받은 질문 내용에 대해 박강수 구청장이 직접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민선8기 마포구정과 정책방향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꾸며졌다.

 

‘육아맘 힐링 콘서트 투맘쇼’에서는 현실 육아를 하고 있는 기혼 개그우먼 김경아, 김미려와 미혼 개그우먼 조승희가 출연해 기혼과 미혼 남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결혼과 육아에 대한 이야기들을 풀어냈다. 특히 출연자들의 재치 있는 입담과 콩트, 관객참여형 속풀이 공연은 끊임없는 웃음과 감동으로 객석을 뜨겁게 달구었다.

 

마포구청 한마음 광장에서는 마포구 여성친화도시 홍보대사이자 JTBC ‘1호가 될 순 없어’ 프로그램 출연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개그우먼 김경아의 진행으로 ‘추석맞이 사랑의 김치 나누기 행사’가 개최됐다. 마포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구성원 30여명과 마포구여성단체연합회 회원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대표 명절인 추석을 맞아 김치를 함께 담그며 모두가 하나 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 날의 모든 행사는 ‘마포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되어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못한 주민들도 함께 할 수 있도록 했다.

 

박강수 구청장은 “양성평등에 대한 구민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흥미롭고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다“며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양성평등의 가치를 한 번 더 생각해보고 실천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우미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