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강남구, 민선8기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본문

서울복지신문/강남구

강남구, 민선8기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충청복지신문 2022. 9. 9. 08:34

강남구, 민선8기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행정·복지·도시·교통 등… 분야별 외부전문가 44명 정책자문위원 위촉
우미자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9.05

                          ▲ '강남구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구정 주요 정책에 각계 전문가 의견을 청취·반영하기 위해 지난2일 구청 본관 3층 큰회의실에서 행정·복지·도시·교통 등 분야별 전문가 44명을 ‘민선8기 강남구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민선8기 정책자문위원회는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회의 운영을 위해 △행정위원회 △기획경제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스마트문화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안전교통위원회 등 분야별 6개 분과위원회와 혁신과제를 집중 발굴하고 분과위원회 간 협의·조정 역할을 담당할 △혁신위원회로 구성됐다. 위원장에는 강석호 (사)국제직업능력개발교류협회 이사장을 위촉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정책공약과제 실행 과정 중 문제점 도출 및 대안 제시, 구정 현안과제 및 쟁점사항 해소방안 등에 대한 자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우선 민선8기 강남구청장의 공약 실천계획에 대한 점검에 돌입하기로 했다.

 

조성명 구청장은 “조언과 격려, 때로는 따끔한 질책도 달게 들을 각오가 되어 있다”며 “강남의 재도약을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고견을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우미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