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2022 홍성군 구인구직만남의 날 '큰 호응' 본문

카테고리 없음

2022 홍성군 구인구직만남의 날 '큰 호응'

충청복지신문 2022. 11. 5. 01:15

2022 홍성군 구인구직만남의 날 '큰 호응'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승인 2022.10.29

 

 

 

                         ▲ 홍성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장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지난 27일 개최한 ‘2022 홍성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맞춤형 인재를 찾으려는 홍성군 관내 기업들과 구직자들의 만남 자리로 일진전기(주), ㈜동신포리마 등 32개의 기업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하여 현장 면접 및 채용대행을 진행했다. 이날 구직자는 구직상담, 이력서 작성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 연계와 채용 면접을 받을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는 3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가했고, 그 중 84명의 구직자들이 면접을 보았다. 그 결과 8명의 구직자가 채용이 확정됐다. 39명의 구직자가 채용 예정 또는 2차 면접 예정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기업뿐만 아니라 보령고용복지센터, (재)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 등 일자리 유관기관의 참여로 군민들에게 국민취업지원제도, 실업급여 등의 상담 및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제공했고 관내 직업계고에서도 적극 참여하여 인재 채용의 문을 열었다.

부대행사로는 직무적성 컨설팅, 타로·지문 적성검사,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충남 드론항공고등학교의 팝드론 운영으로 참여자의 흥미와 관심을 끌었다.

 

또한 이번 구인구직 만남의 날에서는 참여기업들을 위해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가 운영됐다. 규제신고센터는 불합리한 행정규제로 인한 기업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차후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질 좋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결책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용록 군수은 “이번 홍성군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취업과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리였기를 바라며, 오늘 행사가 종료된 이후에도 구직자들이 적절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기업과 구직자 간의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