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노석순 홍동면 명예면장 이웃사랑 성금 5,000만 원 기탁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노석순 홍동면 명예면장 이웃사랑 성금 5,000만 원 기탁

충청복지신문 2023. 1. 1. 01:27

노석순 홍동면 명예면장 이웃사랑 성금 5,000만 원 기탁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승인 2022.12.29

                            ▲ 왼쪽부터 이용록 군수, 노석순 홍동면 명예면장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 홍동면 (명예면장 노석순)은 27일 홍성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 실천으로 이웃사랑 성금 5,000만 원의 성금을 기탁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고향인 홍성군 홍동면에서 2007년부터 15년 넘게 홍동면 명예면장직을 맡고 있는 노석순 원영건업(주) 대표이사는 평소 사회 지도층의 도덕적, 사회적 의무를 다하겠다는 소신에 따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1억원 이상의 고액기부자에게 부여하는 ‘아너소사이어티’의 회원으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각별한 애향심으로 지역의 대소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후학 양성을 위해 이루어진 공식적인 기부만 2007년부터 현재까지 4억여 원에 달하며 애틋한 고향사랑을 보여주고 있다.

 

노석순 명예면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힘들어하는 이웃들이 많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의 힘들어하는 이웃과 함께 할 것”이라고 나눔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2021년도에 전달된 성금으로 2022년 한 해 동안 홍성군과 홍동면의 장애인 시설·노인시설·지역아동센터에 기능보강 사업 지원이 이루어졌으며 사랑의 집수리 사업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보일러 설치, 싱크대 교체, 세탁기 지원을 하는 등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뜻깊게 사용됐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