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주읍성 안회당에서 즐기는 K-POP 댄스 참가자 모집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홍주읍성 안회당에서 즐기는 K-POP 댄스 참가자 모집

충청복지신문 2023. 5. 22. 07:32

홍주읍성 안회당에서 즐기는 K-POP 댄스 참가자 모집
문화재와 함께 키 크는 K-POP 댄스♪ 즐기자!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승인 2023.05.10

                         ▲ K-POP 댄스 참가자 모집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이 홍성생태학교 나무에서 주관하는 '안회당, 키크는 K-POP 댄스' 프로그램에 참가할 초등학생 참가자를 모집한다.

 

'안회당, 키크는 K-POP 댄스' 프로그램은 2023년 문화재청 생생문화재 활용사업 공모에 선정된 홍성생태학교 나무에서 주관하는 ‘쌩쌩(生生) 달려라! 홍주읍성 한바퀴!’ 사업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홍성의 대표 문화재인 홍주읍성 내 안회당에서 K-POP 댄스를 즐기며 어린이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적 감수성과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다음달 13일부터 6월 10일까지 총 5회, 매주 토요일 오후 1시에서 2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초등학생 4~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문화도시 홍성 홈페이지(www.hcc3355.com)에 [교육 안내]의 [교육·행사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는 디자인바디(010-2050-9923)로 문의하면 된다.

 

황선돈 문화관광과장은 “홍주읍성의 고즈넉한 멋을 더해주는 문화재인 안회당이 아이들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의 공간으로 활용됨과 동시에 지역 문화유산의 가치를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안회당에서 한국사를 배우는 ‘뮤지엄 in 안회당-안회당 이야기 한국사’, 성인을 대상으로 커피 차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어뮤즈 with 안회당-커피 인문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