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충남도, 여성 역량 강화 위한 화합의 장 마련 본문

충청복지신문/충남도

충남도, 여성 역량 강화 위한 화합의 장 마련

충청복지신문 2023. 9. 23. 15:11

충남도, 여성 역량 강화 위한 화합의 장 마련
 장대근   입력 2023.09.05 12:34  
 
 \
4일 제38회 충청남도여성대회 개최…유공자 표창·특강 등

                             ▲제38회 충청남도여성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김태흠 도지사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충남도(도지사 김태흠)는 올해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4일 도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제38회 충청남도여성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고 여성의 대표성 제고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자리로 마련했다.

김태흠 지사와 조길연 도의장, 김지철 도교육감, 국회의원·도의원, 성윤아 충남여성단체협의회장, 도 여성단체 회원, 도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기념식, 유공자 표창, 특강, 화합 한마당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38회 충청남도여성대회에 참석한 여성회원들

 


이날 행사에서는 여성의 권익 증진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공헌한 유공자 25명에게 표창을 수여했으며, 축하공연과 웃음특강 등 화합 한마당을 통해 함께 즐기면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성평등 전문가를 초청해 ‘생활 속 평등이 미래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일상생활 속 평등을 실천하는 방법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아울러 부대행사로는 △국립여성사 전시관 운영 △2023 대백제전 등 관광·축제 홍보 △우리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지역 농산물 판매 등을 준비해 다채로움을 더했다.

▲왼쪽부터 홍성군의회 최선경의원, 윤일순 의원, 파란천사 심희순 위원장, 김영복 위원장, 홍성군의회 김은미 의원, 문병오 의원, 이정희 의원, 파란천사 신성희 여성회 회장, 안윤자 위원장, 박수경 위원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2027년까지 500억 원을 들여 여성가족플라자를 건립하고 이를 통해 여성의 역량 개발과 사회활동 지원을 펼 것”이라면서 “해외 여성단체 교류사업도 확대해 외국 여성단체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좋은 벤치마킹 사례도 만들겠다”고 했다.

이어 김 지사는 “특히 도는 최근 늘고 있는 ‘묻지마 범죄’로부터 여성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폭력 예방 교육을 강화하고 서남부권 해바라기센터를 설치·운영하는 등 ‘여성 안심사회, 충남’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38회 충청남도여성대회에 홍성군 여성회 기념촬영 모습


 한편 도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여성위원 위촉률 제고 △충남 여성가족플라자 건립 △충청남도 여성폭력 방지 기본조례 제정 △경력 단절 여성 일자리 지원 등 양성평등 정책을 다각적으로 발굴·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