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강동구, 초중고 학부모 교육 및 설명회 개최 본문

서울복지신문/강동구

강동구, 초중고 학부모 교육 및 설명회 개최

충청복지신문 2024. 1. 18. 10:04

강동구, 초중고 학부모 교육 및 설명회 개최
 장경근   입력 2024.01.18 
 

현직 교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예비 초등생 학부모 궁금증 해소
- 대입전략 방향 설정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체제 대처 정보 제공

                             예비 초중 교육 및 설명회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24일부터 3회에 걸쳐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에서 초중고 입학을 앞둔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학부모 교육 및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그 첫 번째로 오는 24일 ‘두근두근 첫 등교, 초등생활 미리보기’를 주제로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소 및 학생들의 빠른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한 학부모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15만 2천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어디든 학교’의 운영자이자 18년 경력의 초등교사인 하유정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해 △입학 전 준비사항 △초등 교육과정 △순조로운 학교 적응을 위한 생활 및 공부 습관 등 새내기 학부모가 꼭 알아두어야 할 유용한 정보와 노하우에 대해 전수할 예정이다.

25일에는 ‘중학교 입학부터 수능까지’를 주제로 중학생 학부모 설명회가 열린다. 설명회는 EBSi 입시 대표 강사이자 한양사대부고 교사로 재직 중인 윤윤구 선생님이 강사로 나서 변화된 입시 체제에 대한 학부모들의 불안감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중학 학습전략 △고교학점제 개편 △2028년 대입개편안 등 새로운 입시 경향에 대해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31일에는 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8년 대입제도개편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현직 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사이자 전직 한국대학협의회 대표 강사인 조만기 선생님이 2028년 대입제도개편을 주제로 개편 핵심내용, 대비전략 등에 대해 설명한다.

구는 학부모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입시분야 최고 전문가로부터 양질의 최신 정보를 접함으로써 향후 대입 방향을 설정하고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김 희 교육지원과장은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부분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이번 학부모 교육과 설명회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학령별 상황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지원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제도에 학생과 학부모들이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교육포털 강동 미래온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