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성군, 수소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시행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홍성군, 수소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시행

충청복지신문 2024. 2. 16. 00:21

홍성군, 수소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시행
 장대근   입력 2024.02.15 
 

11월 29일지 차량 출고·등록순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 접수

                             ▲홍성군청 전경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자동차의 온실가스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로 인한 기후변화와 대기질 오염 가속화에 대응하기 위해 수소전기자동차에 대한 구매보조금을 지원하여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수소전기차 15대를 보급할 계획이며, 보조금은 한 대당 3,250만원으로 정액 보조할 예정이다. 특히 취약계층(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다자녀가정,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 등에게는 정해진 물량 내에서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전부터 홍성군에 주소를 둔 개인, 기업, 법인, 단체 등이며 11월 29일까지 차량 출고·등록순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 접수할 예정이다.

이용록 군수는 “질소산화물 및 황산화물 등 미세먼지 배출이 없는 수소전기차 보급을 통해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무공해 수소전기차 보급을 위해 군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수소승용차 구매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자동차 대리점과 상담 후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시스템(ev.or.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세부사항은 홍성군청 홈페이지(공고/고시 → 수소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검색)를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