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성군, ‘청소년 정책 추진 간담회’ 개최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홍성군, ‘청소년 정책 추진 간담회’ 개최

충청복지신문 2024. 5. 9. 13:27

홍성군, ‘청소년 정책 추진 간담회’ 개최
 장대근   입력 2024.05.07
 

청소년 의회 위원들과 군정 방향 논의하며 청소년 정책 실효성 제고

                             ▲홍성군 청소년 정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는 이용록 군수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지난 3일 군청에서 ‘홍성군 청소년 정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제1대 홍성군 청소년 의회 발대식 이후 청소년들이 바라는 홍성, 살기 좋은 홍성을 만들기 위해 군정 운영 방향을 제안하는 등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용록 홍성군수, 이선균 군의장, 청소년 의회 위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청소년 생활, 문화환경, 정책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전달했다.

청소년 의회는 이선균 군의장과의 대화를 통해 앞으로 청소년 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위원으로서 해야할 일은 무엇인지에 대한 실질적 조언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용록 군수와의 대화를 통해 지역사회에 관심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자세의 중요성을 배우고, 군정 운영의 실제 사례를 듣고 정책 제안 방향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었다.

박민재(홍주중 3학년) 청소년 의회 의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적극 참여하는 자세를 배웠다.”라며“앞으로도 삶과 맞닿아 있는 교육 이슈를 어른들과 함께 논의하며 유의미한 활동을 펼치고 싶다.”고 말했다.

이용록 군수는 “청소년 의회에서 청소년 시각에서 바라본 지역 현안과 정책에 대해 앞으로도 많은 의견을 내주시길 바란다”며“군에서는 청소년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적극 반영하여 살기 좋은 홍성을 만들어가겠다”고 했다.

청소년 의회는 학교에서 배운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참여입법기구로, 주도적 참여를 바탕으로 청소년 시각에서 바라본 지역 정책과 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논의하여 입법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