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충남사랑 스탬프 플로깅’ 역사 탐방과 건강증진 "일석이조"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충남사랑 스탬프 플로깅’ 역사 탐방과 건강증진 "일석이조"

충청복지신문 2024. 8. 22. 09:25

‘충남사랑 스탬프 플로깅’ 역사 탐방과 건강증진 "일석이조"
 장대근   입력 2024.08.22
 
 
홍성군자원봉사센터, 걷쥬 앱 통해 지역 역사 체험 프로그램 선보여

                            ▲충남사랑 스탬프 플로깅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은희)가 충청남도의 건강 관리 앱 ‘걷쥬’를 활용해 ‘충남사(史)랑 스탬프 플로깅’을 이달 19일부터 10월 25일까지 진행한다. 

‘걷쥬’는 충청남도 도민들이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충남의 대표적 건강관리 모바일 앱으로 챌린지,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홍성군은 최초로 ‘홍주천년 역사 스탬프 투어’를 앱에 탑재하여 230여 명의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스탬프 플로깅은 더욱 확장된 형태로 충남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투어 코스를 구성했다.

충남사랑 스탬프 플로깅은 단순한 걷기 운동을 넘어 지역 역사 교육과 환경 보호 활동을 접목시킨 일석이조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충남의 랜드마크를 둘러보며 역사를 체험하는 동시에 동시에 지역 환경 모니터링에도 참여하게 된다.

스탬프 투어는 논산의 조형물을 시작으로, 공주의 무령왕 금제관식, 계룡의 군함과 전투기, 예산의 의좋은 형제 동상, 서산 마애삼존불상, 홍성의 김좌진 장군과 한용운 선사 구조물, 부여 금동대향로, 태안 마도선을 거쳐 서천의 모시짜는 여인상까지 충남의 다채로운 역사와 문화를 망라하는 코스로 구성됐다.

참여 방법은 홍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스마트폰의 블루투스와 GPS 기능을 켜고 ‘걷쥬’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이벤트 규칙으로 제시된 걸음 수와 스탬프 개수를 달성한 참가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친환경 활동인증키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방은희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스탬프 플로깅이 시군 랜드마크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홍성군민들이 활발히 참여해 건강증진과 충남 역사 탐방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