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스크랩] DHPPL 5종백신이란? 본문

애완견의모든것/애견상식

[스크랩] DHPPL 5종백신이란?

충청복지신문 2006. 1. 18. 11:13

홍역, 전염성 간염, 파보바이러스, 파라인플루엔자, 엡토스피라 예방 종합백신.



- 전염
원인체인 디스템퍼 바이러스가 경구(접촉) 또는 공기를 전염되어 3 ∼ 6일의 잠복기를 경과한 후
발증된다.

- 증상
식욕부진, 원기쇠약, 발열(이장열-열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것), 누런 콧물과 눈 꼽, 눈의 충혈(결막염), 구토, 설사가 나타나며 병이 심해져서 바이러스가 뇌에 침입하면 마비나 경련을 보이다가 폐사합니다.
호흡계, 소화계, 신경계에 감염되며 모두 증상을 보이거나 한 두 계통에만 증상을 나타내다가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 치료
면역 혈청요법이나 항생제 요법, 수액 요법을 사용하기는 하지만 사망률이 매우 높습니다.

canine adenovirus이 간에 침입하는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돌발 치사형, 중증형, 경증형으로 나누며 돌발 치사형은 어린 개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 다.
갑자기 십한 복통, 체온 저하, 허탈, 토혈, 적리증상을 보이며 12 ∼ 24시간 이내에 폐사한다.

매우 흔하고 감염력이 높은 위험한 바이러스 질환으로 초기증상은 잘 나타나지 않으며
설사와 구토를 주증으로 합니다.
이병은 때때로 갑자기 발병하여 24시간 이내에 폐사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어린 강아지 일수록 치명적이며, 이 질병에 감염되어 죽거나 아픈 애견을 통해 전염됩니다.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병으로 매우 감염력이 높습니다.
중등도의 발열과 콧물 분비,편도선염, 거친 기침과 질식할 듯한 소리를 냅니다.

감염된 애견의 오줌과 침 및 콧물을 통해 매우 빨리 감염됩니다.
초기증세로 열이 오르고, 힘이 없어지며, 식욕이 떨어지고 구토와 설사를 합니다.
감염에서 살아난다 하더라도 영구적인 신장장애를 동반합니다

 

========================================================================================

★애완동물 관련 직업을 선택하시기 전에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무료세미나" 를 통해

   기본정보를 받으시고 본인의 진로를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 무료세미나 신청


 
출처 : 블로그 > 도그매니아의 지식공간 | 글쓴이 : 도그매니아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