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신문
[스크랩] TZ90, 50 메탈 기본옵션에 동급에 저렵한금액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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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tzrc.mireene.co.kr/dong/tz-50[1].wmv
http://tzrc.mireene.co.kr/dong/tz50deluxe.wmv
<특징>
극한의 3D에도 견딜 수 있는
완벽한 운동성과 빠른 대응.
아마도 알씨매니아라면 누구나 원하는 바일 것이다.
이에 부응하기 위해 TZ-90과 TZ-50 Deluxe가 한국에서도 출시되었다.
현재 유럽과 미국에서 새로운 3D헬기로서 인기상승세에 있는 헬기이다.
TZ시리즈는 기존의 CCPM방식을 과감히 떨쳐버리고 90도 스와시타입을 고집하고 있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역시 스와시 플레이트이다.
대부분의 헬기들이 취하고 있는 피치업시 스와시플레이트가 올라가는 방식에서 반대로
피치업시 스와시 플레이트가 내려간다.
이는 정연기시보다 배면연기시에 무게중심을 최대한 지구중력이 작용하는 방향으로 주어 더욱 더 안정된 자세를 쉽게 연출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TZ시리즈는 90% ARF Kit, 즉 한두시간이면 곧바로 날릴 수 있다.
메탈헤드와 프레임동체부분, 그리고 테일그립부분과 붐파이프가 기본적으로
조립이 되어있다.
또한 링키지도 정밀한 길이를 요하는 부분으로 부족함이 없이 다 갖추어져 있다.
특히 피치 링키지의 경우
이는 과격한 키조작시에도 완벽한 조타성을 주기위해 알루미늄을 채택하였다.
그리고 메인로타 허브에 들어가는 댐퍼의 경우“ON EDGE”오링을 장착하였다.
키트는 전체적으로 풀메탈 헤드방식을 채택하였으며 2005년 버전보다 2006년 버전에서는 메인로타그립부와 피치컨트롤 링키지사이가 유난히 튼튼하게 보강된 점이 다르다고 하겠다.
테일푸시로드의 경우 노멀(롱타입)과 옵션타입(붐파이프에 러더서보를 부착하는 방식)이 있다.
메인프레임의 경우 강성이 뛰어난 플라스틱과 에어플레인 그레이드 알루미늄을 채택하여 카본에 비해 전혀 강성이 떨어지지 않으며 극도의 과격한 연기에도 전혀 흔들림이 없다.
엔진은 탈부착이 용이하게 되어있어 엔진 마운트의 볼트만 제거하면 아주 쉽게 정비할 수 있다. 엔진 시동시 부스터를 꼽는 연결잭을 따로 장착하여 사용하여도 되고 원터치 캐노피 탈부착시스템으로 시동을 걸고 아주 편리하게 캐노피를 장착할 수 있다.
참고로 캐노피의 경우 90과 50 공히 백색도장 마감된 화이버글라스 캐노피이다.
품파이프와 수평날개부분의 경우 강성이 뛰어나고 진동에도 강한 알루미늄 스포터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테일로터부분의 경우도 알루미늄을 채택하여 샤프한 모습을 보여준다.
TZ-50의 경우 알루미늄가이드 풀리(부드러운 벨트구동을 위해 프레임에 두개가 부착되어 있다)로 교체하면 더욱 더 안정되고 편안한 플라잉을 보장한다.
또한 몇가지 옵션부품을 장착한다면 머리에서 손끝으로 전달되는 미세한 감각을 헬기의 플라잉에 바로 적용시킬 수 있다.
TZ-90,TZ-50 Deluxe 키트는 기본적으로 실버톤의 카본 보강 FRP대칭로타와 카본테일로타를 제공한다. 메인로타의 경우 익면적이 넓으며 이는 하이피치,로우피치시 많은 양을 바람을 일게 하기 위함이다.
국내총판인 TZRC에서는 알씨매니아들의 저변확대를 위해 손쉽고 저렴한 비용의 키트와 부품을 원활하고 신속하게 공급할 계획이다.
3D헬기의 새로운 신화 TZ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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