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서산시 '삼길포 우럭 축제'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본문

충청복지신문/서산시

서산시 '삼길포 우럭 축제'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충청복지신문 2019. 11. 17. 00:42

서산시 '삼길포 우럭 축제'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축제 프로그램 연출부문 우수상 영예

장대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9.02.26  13:18:17  

            

      

  

▲ 서산시 삼길포 우럭 축제가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을 기념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홍성 장대근 기자] 충남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서산 대표 수산물 축제인 ‘삼길포 우럭 축제’가 지난 22일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프로그램 연출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축제콘텐츠 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더 큰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사)대한민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는 축제 전문 시상식으로 전년도 축제평가 결과와 당해 연도 축제 개최계획 및 향후 발전가능성 등의 선정 기준에 따라 축제 전문가와 시민단체들이 심사해 선정한다.


삼길포 우럭 축제는 전국 유일의 ‘우럭’을 주제로 한 축제로, 독창성과 향후 지속발전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길포 우럭 축제는 2005년 1회 축제 개최부터 독살체험, 우럭 시식 코너 운영, 에어바운스 등 해양레저 스포츠 등도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으며, 지역 어가 소득 증대 및 서산시 어촌 관광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2,000여개의 축제 중에서 삼길포 우럭 축제가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을 수상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에도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서산을 만끽하고 가실 수 있도록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유명 수산물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15회째를 맞는 ‘삼길포 우럭축제’는 8월경 대산읍 삼길포항 일원에서 3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